본문 바로가기
GFRestaurant

종로 미쉐린 가이드 맛집 광화문 미진 본점 주차정보와 웨이팅

by Kongji.MAN 2023. 9. 15.

광화문 미진 소개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9 (청진동 146)
문의전화 : 02-730-6198
오픈시간 : 월~일 / 10:3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지역화폐 및 제로페이 사용가능

광화문미진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광화문미진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피맛골이라는 지역명으로 유명한 종로의 종각역과 광화문역 사이에 위치한 광화문 미진을 다녀왔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6년간 미쉐린 가이드에 연속으로 선정된 메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냉메일의 맛이 정말 궁금했습니다.

광화문 미진 웨이팅

더웠던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예상보다 더 긴 줄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빠른 회전으로 인해 웨이팅 시간이 짧다는 안내 문구가 있어 다행이다 생각 했지만 아무래도 대기 인원이 많은 만큼 웨이팅 시간은 길어질 수 밖에 없다는 점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웨이팅 시간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웨이팅 시간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날씨 탓도 있지만 바람 한점 없는 더운 날씨에 식당에서 빠져 나오는 열기로 인해 그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더웠답니다. 웨이팅 하는 손님을 위해 선풍기 하나 정도라도 비치해 놓았다면 좋았을 것을 ... 이란 아쉬없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맛집은 맛으로의 승부가 제일 중요하니 ... 미리 실망하지 않기로 합니다.
대략 30분 정도 웨이팅 후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냉메일(판메밀)과 보쌈

메뉴는 다른 메밀 식당과 유사했습니다. 메일국수 종류와 보쌈 그리고 만두 정도의 메뉴들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대표 메뉴인 냉메밀(판메밀)을 주문해 봐야겠죠?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판메일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판메일

냉메밀(판메밀)은 11,000원이며 두판이 나옵니다. 육수와 간 무 그리고 김가루와 자를 파를 빠르게 세팅해 주십니다. 회전이 빨리되어 그런지 간 무와 파가 아주 싱싱합니다.
빠르게 육수 제조 후 판메밀을 시식해 봅니다.
눈이 커질 만큼 놀라운 맛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맛집으로는 전혀 손색 없을 맛입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를 하고 먹어서 그런지 굳이 이 맛을 보기 위해 지금의 웨이팅 시간을 다시 투자하고 싶을 만큼은 아니었습니다.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보쌈
광화문미진 미쉐린맛집 보쌈

냉메밀(판메밀)만 먹기 심심해서 보쌈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보쌈 역시 잡내 없고 부드러운 따듯한 보쌈이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큰 감흥은 얻지 못했답니다.
맛은 개인에 따라 느끼는 차이가 크며, 그 타이밍 또한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광화문 미진 주차정보

광화문 미진은 종로의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식사 후 결제 할 때 주차권 요청을 하면 받을 수 있고 2시간 까지 무료입니다. 충분히 여유 있는 주차시간이어서 식사 후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충분할 듯 보입니다.

광화문 미진 후기

광화문 미진은 웨이팅 시간만 좀 길 뿐, 입장 후 주문 음식은 아주 빠르게 나왔습니다. 좌석 또한 너무 좁지 않아 식사에 큰 불편함이 없었고, 빠르게 움직여 주시는 이모님들 덕분에 어렵지 않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재료가 신선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종로에 갈 일이 있고 메밀면을 좋아하고 판메밀을 특히 좋아한다 하면 한번 쯤 들려 볼 만한 식당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