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FRestaurant

세종문화회관 화덕피자 맛집 광화문나폴리 주차장 정보

by Kongji.MAN 2023. 9. 19.

광화문나폴리 소개

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9길 24-4 (광화문역 8번 출구에서 80m)
문의전화 : 0507-1440-006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브래이크 타임 15:00 ~ 16:30)
라스트오더 : 21:30

세종문화회관 주변에 화덕피자가 맛있다는 광화문나폴리에 다녀왔답니다.
굳이 화덕피자를 먹기 위해 방문했던 것은 아니고 경복궁과 덕수궁 그리고 주변을 관광하다가 식사도 할 겸 들리게 되었습니다. 광화문역과 광화문 광장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주변 관광 후 피자나 스파게티가 생각난다면 한 번쯤 들려볼 만한 맛집입니다.

피자가 맛있는 광화문나폴리의 아쉬운 점

광화문나폴리 사장님의 피자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곳 이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자연주의 슬로우프드에 매료되어 93일간의 이탈리아 여행을 하고 나폴리의 정통 피자의 맛을 배우기 위해 나폴리 피자협회에서 운영하는 피자학교도 수료하셨다고 합니다. 그만큼 나폴리에서 느낄 수 있는 정통 화덕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광화문나폴리를 방문하면서 두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답니다.
하나는 광화문나폴리 입구 주변이 너무 지저분 했어요. 매장이 골목 진입에 위치해서 그런지 주변에 담배 피는 사람들도 많고 그로 인해 담배 꽁초가 너무 너무 많이 버려져 있었습니다. 광화문나폴리의 문제는 아니지만 맛나는 음식을 먹으러 가는 설레는 마음이 입구에 들어서기도 전 사그라드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주차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로드뷰로 봤을 때 광화문나폴리 앞에 주차장이 보여 그곳에 주차하려 들어갔더니 그 주차장은 다른 빌딩 전용 주차장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광화문나폴리 검색 정보에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주차장이 없으니 어디를 이용하라는 정도만 올려주셔도 방문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다양한 메뉴가 가득한 광화문나폴리

광화문나폴리 메뉴판에는 다양한 화덕피자와 스파게티 그리고 음료가 있답니다. 어떤 재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설명도 함께 있어 메뉴 선택은 그리 어렵지 않았지만 그래도 사진이 함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서빙보는 외국인 분 너무 친절합니다. !

광화문나폴리 화덕피자와 스파게티

광화문나폴리 스파게티와 화덕피자

광화문나폴리에서 주문한 스파게티와 화덕피자입니다. 왼쪽부터 크림스파게티, 베이컨버섯토마토스파게티 그리고 마르게리따 화덕피자 입니다. 주문한 세 가지 음식 모두 맛있었습니다. 특히 마르게리타 화덕피자의 도우가 예술이었습니다. '화덕에 구운 피자의 도우가 구워졌을 때 이렇게 까지 고소할 수가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냥 구워진 도우만 먹어도 충분히 맛있을 것 같습니다.
스파게티 또한 나무랄 데 없이 맛있었습니다.

광화문나폴리 주차장 정보

위에서 언급 했듯이 광화문나폴리에는 주차장이 없답니다. 다행히 5호선 광화문역에서 가까운 거리여서 차 없이도 방문할 수 있지만 혹시라도 차를 가지고 방문하신다면 세종문화회관 옆에 있는 세종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주차장이 아주 넓어서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이어서 주차비 또한 아주 저렴했습니다. 1시간 주차에 5,160원이며 광화문나폴리까지 거리도 가깝답니다.

  • 세종로공영주차장 주소 : 서울 종로구 세종로 79-10
  • 연락처 : 02-2290-6566
  • 주차료 : 30분-2,580원 / 60분-5,160원 / 120분-10,320원 / 240분-20,640원

화덕피자를 맛보고 싶다면 광화문나폴리

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나폴리에 가서 그 곳의 피자를 먹어본 적은 없지만 그냥 광화문나폴리 화덕피자 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피자였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1층에 만들어져 있는 화덕에 직접 구워주는 화덕피자는 집에서 전화주문으로만 먹던 피자와 충분한 차이가 있을 만큼 맛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