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FRestaurant

대학로 호호식당 일본가정식 맛집 메뉴와 주차장 정보

by Kongji.MAN 2023. 9. 21.

대학로 일본가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호호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4호선 혜화역과도 가깝고 주변에 마로니에 공원과 창경궁 그리고 대학로 연극거리 등 볼거리와 놀 거리가 많아 식사 후 주변을 거닐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대학로 호호식당 소개

위치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9길 35 (4호선 혜화역 3번 출구에서 약 200m)
문의전화 : 0507-1317-2384
오픈시간 : 11:00 ~ 22:00
라스트 오더 : 점심 14:30 / 저녁 21:00

대학로 일본가정식 맛집 호호식당 정문
대학로 일본가정식 맛집 호호식당의 멋스러운 입구 모습

골목 안쪽에 위치한 호호식당의 입구 모습이 너무 멋스럽습니다. 한옥을 개조하여 식당으로 만든 것 같은데 그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호호식당의 메뉴는 다양하고 예쁘다. 밑반찬까지도

호호식당의 메뉴는 다양하고 예쁘다. 밑반찬까지도
호호식당의 메뉴는 다양하고 예쁘다. 밑반찬까지도

밑반찬으로 미리 나온 절임 장아찌가 담긴 모습이 예스럽지 않습니다. 색상의 조합 또한 무시하지 못할 듯 싶지만 밑반찬 하나 만으로도 식탁이 환해진 느낌입니다.
호호식당의 메뉴는 은근 다양했습니다. 가츠나베, 사케동,히레가스, 로스가스, 규동, 카이센동... 열거하기 힘들 정도의 메뉴가 있었으며 메뉴의 부족함에서 오는 선택의 고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싶습니다.

호호식당 메뉴 중

호호식당 메뉴 중 가츠나베정식호호식당 메뉴 중 가츠나베정식
호호식당 메뉴 중 가츠나베정식

다양한 호호식당 메뉴 중 먼저 가츠나베정식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먹어본 음식은 다른 식당과 비교할 수 없을 것 같아 그래도 익숙하게 느껴진 가츠나베정식을 주문해 봅니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간이 아주 딱 좋습니다. 조금 짭짤한 편에 속하지만 안에 들어 있던 돈까스와 먹으면 딱 좋은 강도입니다. 그리고 다 먹은 후 함께 나온 밥에 가츠나베 소스를 버무려 먹으면 색다른 맛이 납니다. 이 간장소스 가져가고 싶습니다.

호호식당의 우니파스타

호호식당 메뉴 중 우니파스타
호호식당 메뉴 중 우니파스타

이번엔 호호식당 메뉴 중 우니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일본어로 우니(ウニ)가 성게알을 뜻한다죠. 파스타 위에 성게알이 올려져 나옵니다. 먹기 전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파스타와 우니를 잘 비벼주시고 가시네요.
성게알의 맛만 기억하고 맛이 잘 어울릴까? 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생각 외로 파스타의 오일과 함께 짭조름함 맛의 어울림이 정말 맛있는 조합이었답니다.

대학로 호호식당 주차 팁

대학로 호호식당에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주차장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하고자 할 시에는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주차장1 : 서울대학교병원 주차장
    서울대학교병원 주차장은 1시간에 3,500원 정도의 주차료가 있습니다. 주차장이 아주 크지만 대학병원 방문객 또한 많아서 간혹 주차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경우도 있으며, 주차하고 호호식당까지 걸어서 10분 정도 걸린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래도 주변 다른 곳의 주차료 보다 저렴합니다.

  • 추천 주차장2 : 창경궁 주차장
    창경궁 주차장은 1시간에 3,000원 정도의 주차료가 있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주차장보다 호호식당에서 더 가깝답니다. 걸어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지만 여기 또한 창경궁 방문객 차량이 많이 모이는 주말의 경우 주차까지의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 곳입니다.

다시 찾고 싶은 호호식당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대학로 호호식당에 다녀오고 싶습니다. 먹어보지 못한 메뉴를 주문해 먹어보고 싶을 만큼 호호식당만의 메뉴에 대한 해석이 있어 보여 은근 기대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가정식이라고 하기엔 조금 차이가 나는 메뉴이지만 맛에서 만큼은 만족스러운 호호식당이었습니다.